㈜제니튼, 찾아가는 ‘치과버스’…중도입국 청소년 진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ZENITON 작성일18-10-23 20:14 조회2,690회 댓글0건

본문

구강건강전문기업 ㈜제니튼이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2일 제니튼 의료봉사단은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3동에 위치한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방문해 ‘해피스마일 치과버스’ 봉사활동을 마쳤다.
이날 자원봉사자와 치과의사, 치위생사 등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제니튼 ‘해피스마일 치과버스’ 의료봉사단은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차 치아 검진 및 치료를 실시했다. 이번 검진에는 치아 보철물 제작을 위해 치과용 CAD/CAM과 3D X-ray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케어덴트코리아도 함께했다.
앞서 지난 1일 제니튼 측은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방문해 1차 치과 진료를 진행한 바 있다.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중도입국 자녀들에게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역사 알기 등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중도입국 자녀란 결혼이주여성이나 외국인 노동자가 한국에 데려온 외국 태생 자녀 또는 외국에서 성장하다가 학령기에 입국한 국제결혼가정의 자녀 등을 말한다. 제니튼 ‘해피스마일 치과버스’는 지난해부터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중도입국 자녀들을 위해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제니튼이 지난 2011년부터 운영 중인 ‘해피스마일 치과버스’는 의료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등을 직접 방문해 구강 검진 및 치료를 무료 제공하는 의료나눔 프로그램이다. 제니튼 제품 판매수입의 일부로 운영되고 있다.

제니튼 지대경 대표는 “의료 사각지대는 물론 전 국민의 건치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해피스마일 치과버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니튼은 치과의사들이 설립한 구강건강전문기업으로, 유아동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닥터제니 키즈(베이비)치약’, ‘닥터제니 어린이치약’, 초등학생을 위한 ‘닥터제니 주니어치약’, 임산부를 위한 ‘닥터제니 마더스치약’, 잇몸질환 예방을 위한 ‘닥터제니 검프로젝트 프로폴리치약’, 밝고 하얀 치아를 위한 미백치약 ‘닥터제니 화이트치약’ 등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관련 기사 링크 : 제니튼, 찾아가는 ‘치과버스’…중도입국 청소년 진료 (로이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